고객센터

뒤로가기

고객센터

031-434-1045

Fax :

월 ~ 금 오전 10:00 ~ 오후 06:00

점심시간 오후 12:00 ~ 오후 01:00

토 / 일 / 공휴일은 휴무

은행계좌안내

국민은행507401-01-115205

예금주 윤석찬

자주하는 질문모음

+ MORE
  • [ ] 얼굴에 열이 많은 사람은 열 내려주는 한약을 먹으면 효과있나요?


    답: 상담을 하다보면, 피부관리가 잘 안되는 경우 그 대안으로 한약 등으로 열을 내리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더라구요....열을 내려주는 한약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러나 제 생각은 정말로 외적인 피부관리에 충실하고 자극과 마찰을 덜 주고 ,충분한 진정관리와 보습을 꼼꼼히 해주는지 먼저 점검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진정관리 등 피부외적관리를 무시한채 한약으로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피부에 열이 나는 경우는 몸속의 원인으로 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피부에 자극과 마찰로 피부를 예민하게 하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피부에서 수분증발이 남들보다 빨리 일어나는 경우에 건조해서 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많으면 속관리와 병행하여 피부온도를 내리는 마스크팩을 이용한 진정관리와 피부탈수를 막아주는 오일막형성이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입니다(잘 이해가 안가시면 패스하세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62921

  • [ ] 실내에만 있어도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지요?

    어느경우이든 무조건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화장품회사의 마케팅과 일부 관련이 있습니다.

     실내에 있더라도 선크림을 발라주면 좋은데, 선크림이 자외선을 차단하여 주는 것이외에 피부에 자극이

     되고 트러블의 한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실내에 있는 형광등이나 조명 등에서도 자외선이 소량나오는데, 이러한 작은 자외선의 영향은 우리피부가 스스로 차단하고 방어를 해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서는 선크림을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에 링크된 것을  보시면 선크림에 대한 자세한 글이 있습니다. 읽으시면 도움될 것 같아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6212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22357







     
     
  • [ ] 면도 후 따갑고 붉어지고 각질이 들뜹니다

    답: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각질층과 그 위에 있는 피지막입니다.

    면도로 인해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층의 일부와 피지막이 완전 제거되니 피부는 약해져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면도로 인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데 면도후 붉고 따갑다면 보습크림이나 오일 또는 바셀린을 충분히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하고 예민하게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면도횟수를 줄이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자극이 되어 피부가 안좋다면 자극을 줄이면 됩니다

    보통 스킨로션만 바르는데 이것은 탈수를 더 촉진시킬 수 있어요

    이런 분들은 트러블도 나고 각질도 들뜨는데 스킨만 바르면 피부가 더 예민해집니다

    남자들의 스킨로션은 약간의 소독기능이 있는 알콜이 함유되는데 이 알콜이 피부를 자극하고 약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장단점이 있는 것도 아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크림이나 오일 등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증발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비비야 제품 중에 좋은 것은 알로에젤을 두툼히 발라주는 것이구요 아르간케이밤이나 트리플액션밤을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입니다( 잘 이해가 안되시면 그냥 패스하세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6703


  • [ ] 평소에 얼굴에 열오를 때(아침,저녁으로) 팩말고 무엇을 해주어야 하나요?


         지나치면 모자란만 못하다고 열이 올라올 때마다 팩을 해주면그로 인한 피부자극이 될 수 있어요.

         가급적 일일일팩 정도로 해주세요. 피부에 열이 오른다는 것은 피부외적으로 보았을 때 모세혈관이 확장된 상태에서 피부가 약한 상태입니다. 그만큼 탈수도 심하구요.

     

         그래서 온스식피부관리에서는 탈수를 막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오일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관리와  진정관리가 몇 개월 반복되다보면 이러한 열이 점점 내려가 피부가 편안해집니다.


        피부에 열이 난다는 것은 모세혈관이 확장된다는 뜻입니다.

        팩을 통한 진정관리가 단기적인 면에서 그리고 피부장벽을 튼튼히 해주는 오일또는 밤이 장기적인 면에서 열감있는 피부의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 [ ] 아르간오일이 미치는 영향(지성과 건조를 구분하여)


    지성이란 피지분비가 많은 사람이고 건성이란 피지분비가 지성피부보다 모자란 사람입니다.

    아르간오일은 피지역할을 대신해주어 피부를 보호하고,수분증발을 막아주고, 피부를 튼튼하게 합니다. 이렇게 아르간오일은 피부장벽을 튼튼히 하는데 좋은 아이템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건성피부에 아르간오일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진대사 왕성할 때는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도 30대 이후로 줄어듭니다.

    지성피부도 나중에 나이가 들면 피지분비가 약하게 됩니다.


    그것을 아르간오일로 보충해주어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지성피부중에서 여드름이나 트러블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피지가 분비되는 족족 클렌징이나 각질제거를 통해 피지를 몽땅 제거하니까 피부가 약해져 이로인한 2차 여드름이나 트러블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자주 봅니다


     지성피부에 아르간오일로 마무리해주면 처음에는 무겁고 번들거리면서 트러블이 나는 분도 있는데, 장기적으로피부장벽이 튼튼해져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지성에도 아르간오일이 도움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온스칼럼초급 8번글을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글입니다. 이해가 잘 안되시면 그냥 패스하세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3533


  • [ ] 1일 1팩한다고 장기적으로 피부가 점차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팩할 때만 피부가 좋아보이니까..



    단시일내로는 피부관리한 것은 잘 표시가 나지 않아요

    그러나 부지런히 피부관리한 사람하고 안한 사람하고 5년,10년이지나고 나면 남들에게 적나라하게 피부상태가    노출됩니다. 피부관리는 습관입니다.


    그 습관 중의 중요한 것의 나가 팩이며 팩을 자주하는 사람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확연  히 표시납니다.


    예를 들면 여배우들을 봅시다 .

    여배우들중에 여드름피부도 있을테고, 피부가 선천적으로 약한 사람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은 후천적으로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열심히, 습관적으로 관리해왔습니다.

    여배우들의 피부관리 습관 중에 중요한 하나는 팩하는 습관입니다.


    꿈치관리할 때,

    크림이나 오일, 밤을 바르고 마무리하는 것과  거기에 랩핑이나 봉지를 씌우면 것에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을 "밀봉효과"라고 하는데  밀봉효과를 반복적으로 한다면 일시적으로만 좋아지지는 않겠죠~


    아래 내용은 좀 더 깊은 내용입니다

    대신에 피부관리나 일일일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42862

  • [ ] 여드름피부는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답인가요?


    여드름의 원인은 우선 선천적인 것입니다.
    여기에 잘못된 관리(과도한 클렌징, 과도한 각질제거,시술후 진정관리소홀 등)가 반복되면서 입니다. 여드름피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경우, 여드름관리를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는 같아요. 여드름으로 오래 고생한 경우에는 화장품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여드름은 선천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당뇨병 같은 대사증후군과 같은 인식을 해야 하는데 어떠한 화장품이…...어떠한 시술이..... 한 방에   효과를 보게 할 것이라는 착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드름에 스테로이드제나 항생제,기타 시술이나 처방이 일시적으로는 도움이 되는데 장기적으로는 도움이 안됩니다. 왜냐하면 내성이 문제도 있구요, 피부장벽이 약해지는 문제도 있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진정관리와 주는관리를 해주고 피부에 과도한 각질제거나 자극을 줄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압출과 스팟관리, 진정관리와 병행되어야 합니다.여기에는 꾸준함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드름은 관리에 실패할 경우 흉터라는것이 평생 갑니다. 그래서 평소 치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여드름에 대한 자세한 글은 온스식피부관리메뉴에 "여드름관리이론편"과 "여드름관리실전편"에 있습니다


  • [ ] MTS가 보통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서 하는 재생관리와 같은 것인가요?


     MTS나 레이저시술을 예로 들겠습니다.


      피부재생을 위해 MTS나 레이저 같은 시술은  멀쩡한 피부에 상처나 강한 자극을 주어 피부재생을 도모하는 방법입니다 .강한 재생관리로서 일반적인 재생관리보다는 강도도 세고 부작용도 높습니다.


         많은 효과를 기대하면 그만큼 부작용도 감수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서 하는 재생관리보다 강한 관리이나 그만큼 기대효과도 일반 각질제거나   재생관리보다  큽니다.


  • [ ] 가려움을 동반한 홍조 트러블 피부인데 스테로이드연고를 끊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끊어야 할까..


    스테로이드제는 약입니다. 약의 특성은 해당 증상에 단기간 효과를 주나 이후로는 내성이 생기고 면역력을 약하

     게 합니다. 그래서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피하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뇨인 사람에게 약만 계속 권할 수는 없잖아요.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근육을 키우는 것을 권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우리나라 보건복지부나 병원에서 항생제 권유를 최소화하는 캠페인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 [ ] 팩한 뒤에는 왜 크림에 오일이나 밤을 섞어 발라주어야 하나요?


    피부를 튼튼히 하면 작은 자극이나 컨디션이 안좋을 때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적게나고 피부톤이 안정됩니다.

     이렇게 피부장벽을 튼튼히 하는 관리에서 오일이나 밤이 세럼(에센스)과 크림보다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팩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진정성분을 주는데 이것을 가두지 않으면 피부에서 쉽게 수분이 증발됩니다.

    그래서 오일 또는 밤으로 수분증발이 되지 않도록 막을 형성해주는 것입니다

    온스칼럼초급 8번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7653


  • [ ] 오일은 최대한 몇 방울까지 쓸 수 있나요?


    처음에는 사용하시는 크림에 한 두 방울 섞어사용하시면 되구요. 특별히 제한은 없습니다.


    많이 사용하셔도 되는데 피부가 화장품의 합성오일이나 계면활성제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에서는 초기에 미미하게 트러블요인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한 방울부터 크림에 섞어바르시구요. 익숙해지시면 두 세방울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에 색조를 하는 경우에는 오일사용을 많이 하면 색조가 밀릴 수 있으니 아침에는 적게, 저녁에는 많게 사용하면 되겠네요. 밤을 사용하시면 사용감이 오일보다 미미하게 좋고 피부보호막의 역할도 미미하게 좋습니다

     
  • [ ] 왜 꼭 약산성세안제를 사용해야 하나요


    피부가 정상적일 때는 비누를 쓰던 약산성세제를 쓰든 상관없는데 피부장벽이 약하고 예민한 피부는 약산성 세

    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는 약산성이일 때 트러블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튼튼한 사람은 비누 등의 세안제를 사용하더라도 피부가 금방 약산성으로 돌아옵니다.(이것을 인체의 항상성이라고 합니다). 비누를 고체화시키고 비누의 베이스인 양재물(=가성소다=수산화나트륨)은 강알카리성분입니다. 그래서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폼클렌저나 클렌징워터 등 비누가 아닌 세안제는 피부에 좋을까요?

    오십보 백보, 도긴개긴입니다


    아주 미미하게 차이가 있다는 말입니다

    결국 피부가 예민하고 그로인해 트러블이 난다면 비누던 비누가 아닌 세안제이던 피부를 약하게 하고 피부면역력을 떨어지게 합니다.


    온스칼럼 초급 17번에 비누세안을 하지 말라는 이유를 읽어보시면 도움이될 것 같아요.


    참고될 만한 내용입니다 이해가 잘 안되시면 그냥 패스하세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6702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17515


  • [ ] 아르간오일을 바르고 나서는 왜 피부가 적응기를 겪나요?


    그동안 피부는 유화제 계면활성제에 섞인 화장품에 익숙해졌는데, 오로지 천연으로 이루어진 아르간오일이 피부

     에 닿았을때 피부는 이물질로 인식을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에게는 트러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적응기간이 끝나면 괜찮구요, 생각보다 아르간오일의 트러블이 많지 않습니다.

  • [ ] 세안 후 기초바르지 않고 바로 비비나 선크림을 발라도 되나요?


    정상적인 피부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피부가 예민한 피부는 아무것도 안바른 상태에서 돌가루로 이루어진 비비나 선크림을 바를 때는 트러블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약하고 트러블이 있는 피부의 모공에 비비나 파데의 주성분인 돌가루가 박히면 피부가 더 약해지고 트러블가능성도 많아집니다. 이뿐만 아니라 예민한 피부는 피부장벽 (피부저)이 약한 만큼 충분한 보습제품을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자기 피부에 맞는지 안맞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귀밑과 같이 연약한 곳에 사용해보는 것으로 테스트합니다.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듯이 온스식피부관리에서는 피부장벽이 튼튼하면 이런 테스트를 안해도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장품이 안좋아 자기피부에 안맞는다는 생각을 하고 계신데 거꾸로 자기피부가 약해서 화장품이 안맞고 자극이 일어난다는 생각도 동시에 해주셨으면 합니다.


    정상적인 피부는  거의 모든 화장품을 사용하여도 맞고 안맞고가 없습니다. 어떤 화장품을 썼을 때 안맞는 경우가 많으면 그만큼 자기 피부가 약하고 예민하다고 생각하시고 매일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는지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분명 화장품성분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관리습관이나 관리소홀로 자신의 피부가 약하고, 피부면역력이 떨어졌다고 이해해보세요


  • [ ] 비비, 파데까지 하는데 클렌징오일로 1차 세안을 하지 않고 원스톱폼클렌저만 해도 되는지요?


    피부를 깨끗이 꼼꼼하게 닦으려면 클렌징오일과 폼을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될 경우

         1) 피부를보호하는 피지막을 몽땅 제거하여 무방비상태로 만들구요.

         2) 피부에 자극과 마찰이 더해져 피부는 예민하게됩니다.


    이런 이유로 한 번의 클렌징을 하라는 것입니다.

    클렌징오일을 사용할 경우 2차 세안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폼으로 한 번만 하라는 것이 피부보호에 좋다는 것입니다.


     위에 언급된 내용과 상관없이  성격이 꼼꼼한 분들은 뭔가 찝찝하고 실제로도 뭔가 남아있는 것을 못 견디는 분들이 있어요.


    가급적 덜 닦이는 것에 신경쓰는 것보다 자극과 마찰을 덜 준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피부 예민하신

     분들께 좋습니다. 피부는 대장과 소장처럼 흡수기관이 아니라 배설기관입니다. 그래서 어떠어떠한 성분이나 유해물질이 피부속으로 들어가 나쁜 영향을 끼치기에는 어렵습니다


    정 찝찝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폼으로 세안한 후에 스킨토너를 묻힌 해면으로 안닦여진 부분을 닦아보세요

    괜찮습니다


    다음의 글이 참고될 것 같네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7881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17515

  • [ ] 화장품 다이어트하라고 하면서 속옷, 겉옷, 외투에 해당하는 세럼 크림 오일 또는 밤을 바르..


    온스식피부관리에서는 스킨토너의 경우 피부보습이나 보호에 미미하게 작용하여 필수아이템은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대신에 손바닥을 이용하여 여러차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세안을 피하고 싶을 때, 세안대용으로 피부정돈할 때에 스킨토너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즉 스킨토너를 묻힌 해면이나 화장솜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겨울에 추위에 대비하기 위헤 속옷, 겉옷, 외투를 입는 것을 비유하여 세럼 크림 오일 또는 밤을 바르라고 하는 것은 대부분 카페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과도한세안과 각질제거 등으로 인해 예민하고 피부장벽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것이 오랜시간 지속되어 홍조 있는 분들도 있구요, 아울러 피부장벽이 약해 2차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피부장벽 즉 피부보호막을 충실히 해주어야 피부가 튼튼해져서 예민해지지 않고 2차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첩적인 관리를 권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예민피부나 예민으로 인한 트러블피부나 피지분비가 적은 노화피부에는 화장품다이어트보다는 중첩적인 관리가 효과적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아요(어려우시면 그냥 패스하세요)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57456

    http://cafe.naver.com/onlineskincare/29602

  • [ ] 세안 후 알로에젤만 발라도 되나요?


    알로에젤은 진정과 보습, 쿨링 등에 도움이 되는데  피부보호와 피부예민 나아가서 피부장벽을 튼튼히 하려면 속옷, 겉옷, 외투를 입듯이 세럼 크림 오일또는 밤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젤은 주로 팩하기 전에 얇게 펴바르실 때 사용하시구요, 세럼이 없을 때 세럼 대용으로 얇게 발라주시면 좋아요. 만약에 알로에젤만 바르고 싶다면 거기에 오일과 섞어사용하면 수분증발억제와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오일과 알로에젤을 섞은 경우 수면팩으로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만,


    피부가 약하면서 트러블이 나는 경우, 피부속당김이 있는 경우는 알로에젤만 바르는 것은 부족합니다


  • [ ] 오일과 밤 중 무엇을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밤이 미미하게 피부보호와 오일막 형성시간이 길어 유리합니다.


    그동안 여러 회원님의 의견을 들어보면 오일을 더 선호하는 분들과 밤을 더 선호하는 분들이 반반정도 나누어지더라구요. 카페에 후기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장기간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일에서 밤으로 옮겨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 ] 일라이트팩 또는 모델링팩에 오일을 넣어 사용해도 될까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과 반대로 팩성분이 경피흡수를 잘하려면 모공을 통해 전달되어야 하는데이 때 약간의 오일이 모공속으로 유효성분 전달을 도와줍니다.


    일라이트모델링팩에는 녹차씨오일이 들어갔어요,(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델링팩가운데 일라이트팩이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오일을 적당히 섞어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오일을 바른 다음 모델링팩을 하는 것은 과유불급입니다 즉, 좋지 않아요.


    여러분들도 모델링팩에 오일 몇방울을 넣어보세요

    팩의 효과가 좋아집니다.

이벤트

+ MORE